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1001459
단체소개
공동체소개 사목회(기구표)   단체소개

공동체소개

단체소개

단체소개
분    과 단 체 명 목    적
교육분과 예비자 교리반 봉사자회 예비신자들의 교리반 출석확인과 지속적인 돌봄을 통하여 영세식까지 에비신자들의 단합과 친교를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영세자 성서공부반 영세후 일년 간 성서공부를 통해 신앙의 뜨거운 마음을 지속시키고 함께하는 이들의 친교를 돕고있음. 성서공부 지도는 원장수녀님께서 맡고 있습니다.
예비자 교리반 교리교사 교리신학원 졸업한 교리교사로 예비신자 교리반 강의를 담당합니다.
울뜨레야 그리스도교 신앙 안에서의 교육'또는 '복음화를 위한 단기교육'이라는의미의 꾸르실료(Cursillo)는 신앙쇄신 프로그램이다. 기독교의 참된 정신과 생활을 사회 속에 구현한다는 목적을 담는 이 운동은 스페인에서 처음 시작 되었습니다.
노인분과 노인대학 10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약 110분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성경공부, 율동, 다양한 특강과 프로그램으로 노년기가 길어지고 노인계층으로 진입하는 세대의 욕구가 다양해지는 시대의 흐름에따라 활기찬 노인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한자, 뜨개질, 무용 등 다양한 동아리활동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10시 미사후에 지하소성전에서 즐거운 프로그램을 많은 어르신분께서 함께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연령회 본당 구역 내 환자를 돌보고 임종과 장례를 정성껏 도우며 성교예규의 보급과 성인통공의 믿음 안에서 그리스도의 참사랑을 실천하고 자기성화와 신앙의 심화를 이루어 본당 활성화와 교회 발전과 선교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환자들을 방문하여 필요한 기도를 바치고 위로하며 임종을 돕는다.
2. 죽은 이의 수시, 염습, 입관, 출관, 장례 미사, 장지수행 등 장례일체를 돕는다.
3, 사별의 아픔을 위로하고 기도를 바치며 유가족을 돌봄(프로그램개발)
4, 헌신적인 봉사로서 비신자 입교와, 쉬는 교우 회개를 통한 선교활동
5. 교육행사(연도교육, 피정, 연도대회, 상장례 지도사, 성지순례) 유가족 을 위한 유로미사 등을 갖는다.
수호성인 : 아리마태아의 성 요셉(Joseph of Arimathea)
전례분과 전례단 봉사와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전례의 활성화에 필요한 역활을 수행하며, 미사중 독서, 기도, 봉헌, 해설 등 전례봉사를 통하여 미사의 진행을 돕습니다.
주일및 평일미사, 대축일, 세례및 견진예식, 혼배, 장례미사등 각종 행사에 활동합니다.
장년성가대 미사를 더욱 장엄하고 경건하기 위함을 목적으로하며, 성가를 통하여 마음을 성화시키고 신자들의 능동적 성가 참여에 노력합니다.
교중미사, 대축일, 세례및 혼배미사,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동합니다.
은빛성가대 미사봉헌에 함께 할수 있는 뜻 깊은 의미가 있으며,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성가를 통해 전례(주일 9시 미사)에 참여합니다.
성체분배단 교회의 필요에 따라 성체 분배 권한을 받아서 미사 중 사제를 도와 직무를 수행하고, 그리스도교적 생활과 신앙과 덕행으로 나아가는 노력과 사랑(애덕)을 명백히 실천하기 위함입니다.
주임 신부님의 지도로 9시미사, 교중미사에 성체분배 활동에 참여합니다.
헌화회 그리스도의 상징인 제대 꽃 봉헌.
대축일 및 미사전례에 따른 꽃꽂이와 새영세자를 위한 축하 꽃다발 준비합니다.
청년분과 청년 협의회 청년단체들이 본당 공동체 안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소속 단체 뿐만 아니라 본당 청년 공동체의 일치를 위해 다양한 행사(청년 여름캠프, 청년피정 등)를 기획하고 시행합니다.
임마누엘 청년성가대 주일 저녁 7시 청년미사를 봉헌하고 정기 워크샵 및 떼제 기도모임을 주관하는 임마누엘 청년 성가대는 서로 다른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하느님께 감사와 찬미의 기도를 노래로 바치면서 노래로써 하느님께 기도하는 단체 입니다.
청년 전례부 청년 전례부는 주일 청년미사에서 해설과 독서, 봉헌을 통해 주님의 거룩한 말씀을 전하는 단체입니다.
미사 집전을 보조하고 성가대 등 다른 봉사 단체와의 협조 속에 신자들의 미사 참례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일 7시 청년미사 봉헌,정기 워크샵 및 교육, 연수 활동을 합니다.
트리니타스 복사단 청년들로 구성된 트리니따스(삼위일체) 복사단은 사제의 미사 집전을 보좌하며 미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우며, 그리스도의 희생제사에 함께 참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일 7시 청년 미사, 부활&성탄 대축일 미사 봉헌을 합니다.
청소년분과 초등부/중고등부주일학교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신앙교육을 위한 훈련과 다양한 행사를 진행(매주일 교리교육,여름 신앙학교,피정,성탄축제 등)합니다.
복사단 미사 집전을 보조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합니다.
첫영성체 교리반 첫영성체 대상의 아동을 위한 교리교육과 부모를 대상으로 한 신앙 재교육을 합니다.
아비스 앙상블 음악 활동을 통한 본당 청소년의 정서 함양 및 재능 봉사(대축일 미사의 반주나 특송, 본당 행사 참여) 합니다.
주일학교 자모회 주일학교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을 합니다.
복사단 자모회 복사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지원과 기도를 합니다.